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다하 원포인트 레슨 강좌

다이버스하이 원포인트 레슨 ★ 다하 원포인트 레슨을 시작하며, 앞으로 방향성에 대하여.

다하 원포인트 레슨은 다이버 분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우기 위한 강좌입니다.  다이버로서 오픈워터, 어드밴스 이후 좀 더 즐겁게 즐기고 여유롭게 다이빙을 하고 싶지만 부력이라던가, 트림자세라던가, 다양한 핀킥을 잘 차고 싶다라던가. 많은 다이버분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강좌 하고 있습니다. 이 글은 다하 원포인트 레슨에 참여 하시길 원하는 분들께서라면 최소한 미리 알고 있어야 할 내용들이며, 만약에 원포인트 레슨에 참여하시지 않더라도 충분히 이 글을 통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당연히 다하 원포인트 레슨에 참여하신다면 좀 더 체계적으로 실습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버스하이 #원포인트레슨 #스쿠버동호회 #트림 #포지션 #밸런스 #핀킥교정 #프로그킥 #백워드킥 #중성부력

 

 

 

―――――――――

DIVER'S HIGH

다이버스하이

―――――――――

다하 원포인트 레슨

★ 

다하 원포인트 레슨을 시작하며 앞으로 방향성에 대하여

 

 

―――――――――  

 

다이빙을 잘 하고 싶다.

다이빙을 시작한 이후, 사실 많은 분들께서 오픈워터, 어드밴스 교육을 받았지만 실제로 다이빙 하면서 조금 아쉬운 마음은 있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부력 조절을 조금 더 편안하게 잘 하고 싶다. 호버링이 더 잘되서 편안하게 구경하고 사진을 잘 찍고 싶다.  절벽같은 곳에 붙었을 때 자유롭게 백워드킥(후진)으로 빠져나오고 싶다.  수중 사진을 좀 더 잘 찍어보고 싶다. 물고기 구경을 편안하게 하고 싶다. 등등등  많은 분들이 조금 씩 저마다 목적은 달라도 한 마음 한 뜻으로 원하고 있습니다. 조금 더 다이빙을 잘 하고 싶다.  한번만 더 하면 더 잘 할 것 같은데. 생각해보신 적 있죠?

 

텍 다이버까진 아니더라도. 좀 더 편안하게 즐기고 싶다는 마음.

 

그런 마음을 모두 모아서 다하 원포인트 레슨을 시작합니다. 다하 원포인트 레슨은 많은 분들께서 잘 하고 싶어 하는 것들을 모아서 강좌를 진행 할 예정입니다.  무조건 실습만이 우선은 아니며 어느 정도의 이론교육을 겸할 예정입니다. 다만 혼동해서는 안될 것은 이 레슨은 정식 PADI 자격증 코스가 아닙니다.  다이버스하이에서 수 많은 분들을 교육하면서 얻게 된 노하우, 수 없이 경험해본 질문과 정답들을 반영해서 군더더기는 제거하고 딱 여러분이 필요한 것들만 강습 하는 코스입니다. 그래서 바로 <원 포인트 레슨>입니다.  

 

 

그리고 실질적으로도 이 레슨은 당연히 이미 다이버이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도움이 되시리라 봅니다. 이 레슨을 들으시는 분들 중에는 PADI 교육으로 체계적으로 배우신 분들도 계실테고, 혹은 아쉽게도 저가 교육이나 야매 강사를 만나서 기초가 부족한 분도 계실 것입니다.  어떤 분들이 들으셔도 만족 할 수 있는 강습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망설이지 말고 참여해보세요!

 

 

 

다이빙의 생활화, 다이빙의 연습화

헬스장 웨이트 운동, 수영장 수영연습, 요가, 필라테스. 수 많은 운동들은 매달, 혹은 매일 연습을 하는데 왜 다이빙은 그렇지 못할까요?   등산,스노보드,수상레포츠는 주말 마다 즐기면서, 왜 다이빙은 그렇지 못할까요? 다이빙은 어쩌다 해외에 나갈 때만 하는 이벤트성 레포츠라 그런걸까요?  다이빙이 아니면 다른 레포츠보다 비싸서 그럴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다이빙은 어쩌다 해외에 나가서 하는거라 생각해서 그렇습니다. 다이빙도 충분히 일상에서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레포츠이며, 오히려 그렇게 일상에서 여러분이 연습하고 즐겼을 때, 나중에 해외에서 비싼돈 내고 즐기실 때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할 수 있는 연습들입니다. 세상 모든 것들은 하루 아침에 이뤄지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매일매일 꾸준히 즐겨야 잘 되고 잘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다이빙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오픈워터 몇일, 어드밴스 몇일로 모든게 완성 된다고 생각되시나요?   오픈워터+어드밴스까지만 해도 다이빙이 너무 즐거웠죠? 그건 다이빙 자체가 너무나 재밌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더 물 속에서 편안하진다면 얼마나 더 즐거워 질지 상상이 가세요?  느껴보세요. 진정한 자유로움을.

 

원하는 대로 맘껏 자유롭게, 수중세상에서 느끼는 자유

 

 

가장 잘 하고 싶은 것들

다하 원포인트 레슨에서는 우선 가장 많은 분들이 잘 하고 싶어하고 배우길 원하는 것부터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트림 자세 / 포지션  / 밸런스로 대표되는 일명 <TPB> 그런데 이 모든게 단 하나만 잘해서는 되는게 아니라 사실은 트림/포지션/밸런스  그리고 부력 심지어 다양한 킥 자세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이뤄진다는 것.  체계적으로 배워보세요. 하나하나 각 포인트를 짚어드립니다. 그리고 어느샌가 모든게 다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완성되어가는 여러분의 모습을 만나 실 수 있을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다하 원포인트 레슨! 

 

진짜 즐겁게 같이 해요!

 

이 뿐 아니라, 수중촬영부터, 스트로브 사용법 등,  일반 자격증(인정증)  PADI 코스에서 채워주지 못하는 몇몇 부분들을 채워줄 수 있는 강습이 되길 희망합니다. 여러분이 배우시고 싶은게 있다면 편안하게 물어보세요. 그게 바로 다하 원포인트 레슨입니다.  꾸준히 연습하고 나중에 실질적으로 다이빙을 너무나 재밌게 함께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여러분의 든든한 버디라고 여러분이 느끼는 것 처럼. 여러분들이 저의 든든한 버디가 되길 희망해봅니다. 여러분이 그 어떤 다이빙 환경에서 그 누구와 다이빙 하더라도 든든한 실질적인 버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함께 안전하고 즐겁게 제대로 다이빙을 즐겼으면 하는 것이 저희 다이버스하이의 바람입니다. 함께 해요!

 

 

 

 

 

 

―――――――――

다이버스 하이

DIVER'S HIGH

―――――――――

 

■ 예약 및 문의

―――――――

KAKAO :  다이버스하이

 

 

예약가능 공식 네이버 카페 바로가기

www.divershigh.com

 

 

 

 

다이버스하이 태그

――――――――――――

다이버스하이,스쿠버동호회,원포인트레슨,중성부력,트림,포지션,밸런스,핀킥교정,프로그킥,백워드킥,다이빙동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