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ver's High/교육 디브리핑

디브리핑 ▶ 다하 원포인트레슨 트림자세 / 프로그킥 / 백워드킥 연습

스쿠버다이빙 교육의 명가, 다이버스하이의 교육 디브리핑입니다.  디브리핑은 다시 한번 본인의 부족한 부분이나 잘한 부분을 검토 함으로서 더욱 큰 실력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영상을 통해 다른 다이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모든 교육은 일단 다이빙 하시는 모습을 보고 판단 한 뒤, 개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위주로 해드립니다. 

 

 

 

―――――――

DIVER'S HIGH 

다이버스 하이

―――――――

디브리핑

다하원포인트레슨

트림 / 프로그킥 / 백워드킥 연습

 

 

신청자

―――――――――  

이경무 강사에게 OW,AOW를 배우시고 난 뒤 곧바로 원포인트레슨을 신청하신 신청자분. 다이빙 열정이 매우 강하고 센스가 있어서 얼마 안되는 로그수 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중. 같이 다이빙 하시는 분들이 로그수를 들으면 깜짝 놀랄정도로 본인의 노력이 대단함. 

 

 

 

신청자가 배우고 싶어한 내용

―――――――――  

다하 원포인트레슨 트림 / 프로그킥 / 백워드킥(후진)

 

 

 

교육 내용

―――――――――  

육상에서 먼저 기본 트림자세, 프로그킥, 백킥 원리에 대해 배우고 자세 연습

수영장에서 직접 해보면서 영상으로 본인의 자세 문제에 대해 배움

 

 

 

 

 

 

 

앞으로 연습 해야 할 부분

―――――――――

1. 트림 자세 관련

늘 얘기하지만 스쿠버다이빙은 장비 의존도가 높은 레포츠로, 좋은 장비는 다이빙을 정말 편하게 만들어주는데 그 말은 장비를 본인 입맛대로 셋팅 할 수 있어야 하고, 장비를 자유자재로 쓸 수 있는 사람이 잘 한다는 얘기. 바꾸어말하면 장비를 제대로 셋팅해야 최고의 퍼포먼스가 나올 수 있음. 장비 셋팅에 조금 더 신경 쓸 것. (이미 실제로 디브리핑 해드린 내용입니다.)

 

2. 프로그킥 / 백워드 킥

마음이 급해서 마구 차지말고, 먼저 트림,밸런스,부력을 제대로 잡은 후에 한번을 차더라도 제대로 차야 됌. 급하게 차려다보니 중요한 준비동작 없이 자꾸 이미 자세가 무너진 상태에서 차버림.

 

영상을 참조해보면 알겠지만, 준비 자세가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자꾸 무리한 시도를 함.

 

프로그킥

준비 과정

트림 - 핀킥 정렬 11 자 FLAT -  발목스냅을 이용해서 벌려주고 - V 골로 물을 짜줘야됌

 

백워드킥

준비과정

V골 모아서 만들어주고 -  바닥을 향해찍고 - 발목스냅을 이용해서 벌려주면서 - 골반틀어서 앞쪽으로 물을 끌어와야됌

 

이미 실제로 디브리핑 해드렸으니까 영상보면서 집에서 육상연습 하시길 바랍니다.

 

 

 

 

 

교육 후기

―――――――――

오픈워터,어드밴스까지 한번에 끝내고 곧바로 다하원포인트 레슨을 신청해줬는데 그 열정 덕분에 교육하면서도 정말 즐거운 교육생.  트림자세와 핀킥은 본인이 육상연습도 많이 해야되고 끊임없이 고프로 영상을 찍어서 보면서 연습해야 자세가 안무너집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으니 꾸준히 연습한다는 생각으로 한다면 본인이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더 빠른 시일내에 좋아질거라 생각합니다.

 

보통 이 연습들을 시작하게 되면 트림자세 혹은 프로그킥만 교육하다가 끝나는데, 감이 좋아서 진도가 빠른 편이었고.  꼭 육상연습도 꾸준히 해서 빠른 시일내에 완성하게 된다면 앞으로 수중 사진을 찍을 때 엄청나게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파이팅!

 

 

 

 

 

 

 

 

 

―――――――

DIVER'S HIGH 

다이버스 하이

―――――――

다이빙을 가장 제대로 배우는 방법

 

 

www.divershigh.com 

 

 

상담 / 견적 / 건의 등 모든 문의

―――――――

KAKAO : 다이버스하이

대표 전화 : 010 - 9670 - 4416

mail@divershigh.com 

 

 

 

 

#스쿠버다이빙 #다이빙동호회 #한국다이빙 #다이빙교육 #잠수풀 #다이빙풀 #다이빙연습 #잠실잠수풀 #잠실다이빙풀 #PADI #프로그킥 #백워드킥 #백킥 #트림자세

―――――――   

스쿠버다이빙,다이빙동호회,스쿠버다이빙동호회,한국다이빙,다이빙교육,잠수풀,다이빙풀,다이빙연습,잠실잠수풀,잠실다이빙풀,PADI,프로그킥,백워드킥,백킥,트림자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