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ver's High/교육 디브리핑

디브리핑 ▶ 2019-05-18 PADI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제한수역(수영장) 교육

스쿠버다이빙 교육의 명가, 다이버스하이의 교육 디브리핑입니다.  디브리핑은 다시 한번 본인의 부족한 부분이나 잘한 부분을 검토 함으로서 더욱 큰 실력 향상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이 영상을 통해 다른 다이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참고로 모든 교육은 일단 다이빙 하시는 모습을 보고 판단 한 뒤, 개개인에게 가장 필요한 교육 위주로 해드립니다. 

 

 

 

―――――――

DIVER'S HIGH 

다이버스 하이

―――――――

디브리핑

2019-05-18

 

 

 

신청자

―――――――――  

이경무 강사에게 OW를 배우시고 난 뒤, 근 1년만에 PADI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코스에 도전 중이신 교육생 분.  제가 직접 오픈워터를 교육해서 실력을 알고, 제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기본기가 탄탄해서 크게 걱정 없는 교육생.  

 

 

 

신청자가 배우고 싶어한 내용

―――――――――  

PADI 어드밴스드 코스 교육 중.

 

 

 

교육 내용

―――――――――  

1. 장비조립과 셋팅법

오랜만에 장비 조립 한번 더 봐드렸습니다. 잘 하시더라구요. 오픈워터 때 이미 수영장에서 5번 이상, 바다나가서 또 4번 이상. 연습은 완벽함을 만든다는 말이 바로 이거죠.

 

 

2. 체크 다이빙

체크 다이빙 시,  역시 하강 / 상승 / 유영 / 호버링 등등 이미 다른 오픈워터들에 비해 잘하기 때문에 크게 손보거나 교정 할 부분이 없었습니다. 중복투자 없이 제대로 오픈워터를 배우는게 이렇게 중요하죠.

 

 

3.  PADI 어드밴스드 교육

중성부력 / 킥 / 호버링을 한번 씩 더 짚어드렸습니다. 이제 어드밴스드 오픈워터 코스에 들어오셨으니 오픈워터 기준보다 훨씬 더 잘해야겠죠.   특히 킥은 최대한 덜 차려고 노력해보세요. 무슨말인지 아시죠?

 

 

4. 다양한 자세 호버링 연습

PPB 코스에 있는 다양한 자세 호버링연습. 호버링을 오픈워터 때 무슨 자세로 하라고 배우지 않았던 이유는 간단합니다. 어떤 자세로도 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이제 어드밴스드 코스에 오셨으니 물구나무서서 호버링 등. 다양한 자세를 연습해보고 할 줄 알아야 합니다.

 

5. 나침반

어드밴스드 코스 선택 다이빙 중, 필수 다이빙에 속하는 수중 네비게이션 코스. 이 코스를 위해 육상에서 한번, 수영장에서 연습했습니다. 막상 바다나가서 하시면 아마 정신 못차리고, 헤매기 때문이죠. 이미 오픈워터 때, 육상에서 수 없이 연습하고, 바다 나가서 수면에서, 수중에서 또 하고 많이 해봤는데도 워낙 어렵다 보니 또 시간이 지나서 하려고 하니 헷갈립니다.

 

수영장에서 충분히 연습해서, 아마 바다나가서 훨씬 더 나으실껍니다. 

 

 

 

 

 

앞으로 연습 해야 할 부분

―――――――――

1. 나침반은 조금 더 연습해서 숙달하면 좋겠습니다.

2. 트림자세 / 다양한 킥 연습이 필요합니다. 이제 한단계 더 도약해야죠.

 

 

 

교육 후기

―――――――――

제가 교육한 교육생이기 때문에 이미 실력을 알고 또 믿고 교육을 했는데 역시나 좋았습니다. 쓸데 없이 오픈워터 복습 할 필요없이 진도가 쭉쭉 나가서 좋았습니다.  나침반 연습만 좀 더 많이 하시면 좋을 것 같고, 어드밴스 교재나 오픈워터 교재의 나침반 편을 시간 나실 때 마다 보시면 감이 오실겁니다.  연습 때 말씀드린대로 수영장 교육은 충분한 것 같아, 더는 필요없을것 같습니다만, 만약 원하시면 한번 정도 더 하시면 더 완벽해질것 같습니다.

 

더불어 기본 유영/플로터 킥 실력이 좋아서 이제 슬슬 트림자세 / 다양한 킥 연습을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러면 정말  실력이 정말 엄청나게 쑥쑥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두절미하고 비포 앤 애프터 영상으로 보겠습니다. 

 

 

※ 모든 교육 영상과 사진은  신청자 분께 전해드렸습니다.  틈틈히 보시고 연습해보세요.

 

 

 

 

―――――――

DIVER'S HIGH 

다이버스 하이

―――――――

다이빙을 가장 제대로 배우는 방법

 

 

www.divershigh.com 

 

 

상담 / 견적 / 건의 등 모든 문의

―――――――

KAKAO : 다이버스하이

대표 전화 : 010 - 9670 - 4416

mail@divershigh.com 

 

 

 

 

#스쿠버다이빙 #다이빙동호회 #한국다이빙 #다이빙교육 #잠수풀 #다이빙풀 #다이빙연습 #잠실잠수풀 #잠실다이빙풀 #PADI

―――――――   

스쿠버다이빙,다이빙동호회,스쿠버다이빙동호회,한국다이빙,다이빙교육,잠수풀,다이빙풀,다이빙연습,잠실잠수풀,잠실다이빙풀,PA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