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스킨 스쿠버 장비 리뷰

[스쿠버 장비 리뷰] 스쿠버다이빙 마스크 - 걸 만티스 LV



―――――――★
super cool
다이버스 하이
―――――――
스쿠버 장비 리뷰 
걸 스포츠 만티스 LV





――――――― 
더이상 말이 필요없는 스테디셀러 다이빙 마스크


대한민국 스쿠버다이버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다이빙 장비 브랜드를 꼽자면 스쿠버프로,아펙스,아쿠아렁,마레스 등등 유명한 장비 제조업체가 꼽힐 것이다. 하지만 만약 그 장비가 다이빙 마스크나 핀(오리발)에 국한시킨다면 단연코 일본의 걸 스포츠(Gull Sports 이하 걸)가 꼽 힐 것이란건 거의 이견이 없을 것이다.



 

그만큼 걸 스포츠의 마스크와 핀은 대중적으로 인기를 끌었고, 또 엄청나게 판매가 되었다. 우스개로 열대바다에서 활동하는 여자강사들은 뮤 화이트핀, 남자강사들은 걸베이더 혹은 만티스 마스크를 사용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이니 얼마나 판매가 되었는지는 더이상 논할 필요가 없을 정도이다.


오늘 리뷰 할 장비는 바로 걸스포츠의 대표적인 마스크
만티스 LV


걸의 대표적인 마스크로 양대 산맥을 꼽자면 베이더와 함께 만티스 라인을 꼽을 수 있는데 이 중에 만티스의 고급형 라인이 바로 만티스 LV다. 


 


개인적으로 이미 걸 베이더를 오랜동안 사용했기 때문에 걸 스포츠에 대한 신뢰감은 충분히 쌓였다. 또한 오랫동안 일안식 마스크를 사용했기 때문에 이안식을 한번 이용해보고자 구매했고, 몇개월을 사용해 보고나서 뒤늦게서야 만티스 LV리뷰를 올리게 되었다.





▲ 실제 구매 제품 만티스 LV 블랙펄




■ 만티스 LV 블랙펄
―――――――
* 리뷰는 만티스 LV 블랙펄로 진행 되었다.

모델명 :  만티스 LV 블랙펄

기본적으로 렌즈는 일반 다이빙 마스크 같은 클리어타입(투명)과 앰버렌즈(썬글라스 느낌)를 선택할 수 있는데 둘 다 모두 UV 400 CUT 으로 자외선 차단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앰베렌즈 같은 경우엔 물 속에서 색상을 더욱 선명히 하고 수면등에서 클리어타입 보다는 햇빛을 차단 해주기 때문에 많은 다이버들이 앰버렌즈를 선택을 한다. 본인도 앰버렌즈를 선호한다.





이외에 슈퍼클리어타입이 있는데 유리의 불순물을 억제하여 빛의 관성율를 극대화 한 타입의 렌즈도 있다. 기본적으로 마스크 프레임을 다양한 색상을 선택 할 수 있고 여기서 다시 렌즈를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선호에 따라 마스크를 구성 할 수 있다.






■ 만티스 LV 블랙펄 사용기
―――――――   
다이빙 강사로서 언제나 고려 해야 될 점 중에 하나는 바로 디자인이다. 걸 스포츠의 다이빙 마스크 양대 산맥 중 하나인 만티스 LV는 그 점에서 더이상 말을 할 필요도 없고, 이런 리뷰 자체가 무의미 할 정도로 이미 많은 다이버들에게 사랑 받는 디자인이다. 특히 MANTIS(사마귀) 라는 이름 답게 만티스쉬림프에서 모티브를 떠 온 듯 (실제로도) 한 디자인과 수중에서 사진을 찍었을 때 진가를 발휘하는 앰버렌즈의 조합은 더이상 말이 필요없다.







▲ 앰버컷의 위력

 
또한 넓은 시야각과 큰 볼륨감은 얼굴이 큰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도 부담이 없다. 오랫동안 걸 스포츠의 베이더도 사용하였는데 1안식보다 시야가 가려지거나 가운데 프레임이 걸리적거릴꺼라는 편견을 깨고 1안식 같이 넓은 시야를 보여준다.  또한 스트랩도 예전 초창기보다 개선되어 버튼을 눌러서 조절 가능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스트랩 길이를 조절 할 수 있게 되었고, 마스크 스커트 실리콘이 얼굴에 밀착 되는 핏FIT 감이 굉장히 좋다.

▲ 얼굴이 커도 OK



■ 만티스 LV 누가 사면 좋을까?
――――――― 
- 1안식에 질려서 2안식에 도전하고 싶은 분
- 얼굴이 커서 작은 볼륨의 마스크들이 부담스러운 분
- 물 속에서 더욱 뚜렷한 색상을 보고 싶은 분






■ 만티스 LV 가격 & 구매가이드
――――――― 
현재 시중 스쿠버 장비 쇼핑몰 등에서 약 이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218,500원

또한 인기모델이다 보니 색상 별로 품절 되는 경우가 많아서 구입 하시려는 분들은 미리 재고를 확인하고 주문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품절되었으니 다른 색상을 고르라는 답변을 받을 수 있다.



■ 다이버스 하이 멤버 혜택 구매
――――――― 
차후 공동구매 시, 이 글에 공동구매 링크를 추가했으나 현재 공동구매 계획은 없기에 혹시 저렴하게 구입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이버스 하이 공식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시고 다하 멤버 혜택으로 저렴하게 장비를 구입하세요. 지금 다이버스 하이 멤버 가입하기 http://www.divershigh.com 




태그클라우드
――――――
스쿠버장비,걸스포츠,만티스LV,스쿠버마스크추천,스쿠버다이빙마스크,세부스쿠버다이빙,스쿠버다이빙동호회,세부스킨스쿠버,스쿠버다이빙배우기,스쿠버다이빙비용,세부스쿠버비용,세부PADI,다이빙교육


▶ 다이버스 하이 바로가기 http://divershig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