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uba Hot News/국내 스쿠버다이빙 소식

물공포증 클리닉 플레이워터 PLAYWATER™

물공포증 클리닉  PLAYWATER™



지구를 즐기는 100%방법
-
다이버스 하이에서 대한민국 최초로 물공포증 클리닉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물공포증 극복




 PLAYWATER
  : 플레이워터는 물을 즐기자는 의미에서 만든 다이버스 하이의 물공포증 극복 프로그램 이름입니다.  물공포증을 꼭 극복하시고 즐거운 물놀이 하세요!



 '플레이워터™' 클리닉에서는 문제인식 - 해결방법 모색 - 훈련과 연습 - 극복과 재발방지 
 4가지 과정을 통해 물 공포증을 이겨 내도록 하고 있습니다.


 1. 문제인식 problem recognition  : 공포의 원인이 무엇인가 상담과 테스트를 통해 알아내는 과정입니다.


 2. 해결방법모색 : 저 마다 다른 이유가 스트레스가 되어 물공포증이 생깁니다. 또 같은 이유라고 하더라도 사람마다 해결방법은 조금씩 다릅니다. 플레이워터™에서는 철저히 개인에게 적합한 해결방법을 반드시 찾아드립니다.


 3. 훈련과 연습 : 평생가지고 있던 물공포증을 하루 아침에 단숨에 없애버릴 수는 없을 것입니다.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조금씩 조금씩 극복해나가는 과정입니다.


 4. 극복과 재발방지 : 물공포증을 극복하고 난 뒤에도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을 해야 합니다.  한번 맺은 인연을 소중히 하는 다이버스 하이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1. 문제인식

 ◆  한국인과 물 공포증
  
 한국인의 대부분이 물공포증을 겪고 계시다는 사실 아시나요?
 여름철이면 꼭 뉴스에서 보는 익사사고, 물놀이 사고, 어릴 때면 물놀이 갈 때 꼭 어른들로부터 한번은 들었을 법한 "물 조심해라"


 게다가 한국인은 대부분 어릴 때 물에 빠져 죽을 뻔한 경험이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렇듯 우리는 어느새 우리 자신도 모르게 물을 공포의 대상으로 인식하게 되었습니다. 결코 여러분 혼자만 그렇지 않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물공포증을 겪고 있고 누군가는 외면하고 누군가는 극복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당당히 공포증을 이겨내고 물을 좋아하고 즐기게 되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은 극복 하려는 의지와 관심을 가진 것만으로 절반은 극복하셨습니다. 포기하지마세요!



◆ 물공포증의 유형

 수 많은 분들과 스쿠버다이빙 상담 및 물공포증 극복 프로그램 상담을 했습니다. 더불어 스쿠버다이빙을 배우러 왔다가 본인도 알지 못했던 물공포증에 사로잡힌 수 많은 사람들도 보게되었습니다.  물공포증은 왜 생길까? 왜 그들은 물을 두려워 할까?


 첫째, 대부분 사람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것은 바로 물에 고개를 담그는 일이었습니다.   호흡에 대한 두려움.  물에 빠져 죽을 것 같다는 막연한 공포감에 사로 잡혀 가만히 서서 고개를 물에 담그는 것만으로도 두려움에 떠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더욱 심한 사람은 샤워를 하며 잠시 눈을 감는 그 순간 조차도 호흡이 안되는 것 같다고 느끼는 분도 계셨습니다.


 둘째, 가라앉음에 대한 두려움, 발이 닿지 않은 곳에서 물 속에 가라앉아 죽을 것만 같다고 생각하는 두려움. 이 역시도 많은 분들이 느끼는 공포였습니다. 수영을 배웠지만 바다나 호수에 들어가지 못하는 많은 분들을 만나보았습니다. 언제든 발이 닿는 곳에서 수영을 하던 분들은 수심이 깊어지는 것만으로도 공포심에 사로 잡히게 됩니다.


셋째, 기분나쁜 물의 촉감. 물이 귓속에 들어가는 것같은 기분. 물의 흔들림 등 오감으로 느껴오는 물에 대한 공포. 이 부분 역시도 많은 분들이 호소하는 공포감 중에 하나입니다.


 
2. 해결방법 모색

 ◆ 물공포증 극복 vs 수영 어느 것이 먼저일까? 


 흔히 수영을 먼저 배우면 물공포증이 없어질 것이란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그 생각을 가지고 물공포증을 극복했습니까? 

 한번 생각해볼까요?
 
 살면서 물이 무서워서 혹은 수영을 못한다는 이유로 하지 못한 것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수영을 못하는 것은 먼저 물이 무서운 것에서 기인하는 것이지요.  물론 수영을 한다면 잘하게 된다면 분명 물공포증은 줄어들 것입니다. 하지만 먼저 물공포증을 극복해야 합니다. 물 공포증을 이겨내기 위해선 기술이 아니라 열린마음과 물이 즐거운 곳이라는 것을 인식해야 합니다.


 예를 한번 들어볼까요?   자전거를 예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자전거를 타길 두려워 하는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볼까요?  이 사람이 자전거 스킬을 연습해야 할까요? 아니면 먼저 자전거를 타면 재밌다고 인식을 해야 할까요?  


 세상의 모든 것은 흥미가 있어야 합니다. 물이 즐거운 장소가 되기 위해서 물과 친해지고 즐거워져야 합니다. 



3. 놀이 같은 재밌는 훈련과 연습
 먼저 물과 친숙해 질 수 있는 다양한 게임과 놀이를 통해 물과 친해 진후, 다이버스 하이 PLAYWATER™만의 단계별 훈련과 연습을 통해 조금씩 극복해나갑니다.


4. 극복과 재발방지
 PLAYWATER™프로그램 이후, 어느정도 물 공포증을 극복하였다고 해도, 꾸준한 노력을 하지 않으면 다시 물이 두려울 수 있습니다. 다이버스 하이에서 제공하는 수영장연습 훈련과 코스로 물공포증 완전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 PLAYWATER™



 어린아이가 놀다가 넘어져 무릎이 까졌습니다. 너무 아파 엉엉 우는 아이. 하지만 씩씩하게 눈물을 닦고 일어나 해맑게 노는 모습을 보면 천진난만 합니다.  다시 넘어지는 것이 두려워 놀지 못한다면 너무나 슬픈일이 아닐까요? 


물은 공포의 대상이 아니라 즐거운 놀이터입니다. 다이버스 하이와 함께 물을 즐기세요! 렛츠 플레이워터!

 

 지구를 즐기는 100% 방법
 -
 다이버스 하이만의 고유의 철학으로 더욱 즐거운 삶을 위해 꼭 극복해보세요. 놀이같은 물 공포증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물을 진정 즐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