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다이빙 여행/대한민국 스쿠버다이빙 여행

다이버스 하이 후기 ★ 동해 투어 ★ 2014.07 스쿠버다이빙 동호회 소풍 1편




다이버스 하이 후기 ★ 동해 투어 ★ 2014.07 스쿠버다이빙 동호회 소풍 1편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다이버들의 파라다이스를 꿈꾸는 다이버스 하이에서는 가끔 훌쩍 바다로 떠나곤합니다. 언제나처럼 다시 스케쥴도 맞고 맘도 맞는 다이버들끼리 동해 양양으로 소풍을 떠났습니다!
 

토요일 새벽!  다행이도 함께하는 이들의 동선이 모두 맞아서 영등포역에서 모여서 양양으로 출발!  롱타임쌈판밧님께서 아이스박스에 고기며 맛난것들을 한아름 이고지고 오셨습니다. 어느덧 하나둘 회원님들이 모두 모이고 양양으로 출바알!  처음엔 신나게 웃고 떠들기도 잠시 이른 새벽에 모여서 그런지 다들 금방 곯아 떨어지고 저 홀로 외로운 운전이 시작되었습니다. 다들 자도 너무 잘자요~


 그리고 드디어 휴게소!  휴게소에 들려서 모두 간단하게 쏘세지와 핫도그를 먹으며 허기를 달래고 진짜 맛있는건 동해에 도착해서 먹기로 마음먹고 일단 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


 
 강릉에서 드디어 양양으로 향하는 순간, 동호회 내 최고 으리녀 서부라님께서 주문진 항 들려서 구경 가자는 말에, 모두가 콜콜!!!


 다이빙 모임이지만,  다이빙도 식후경! 뭐 일단 먹는게 최고 아니겠습니까? 주문진 항에 도착해서 간단하게 수산시장을 구경하면서 입맛을 다시기 시작해봅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이 가격이 터무니 없이 비싸네요. 이른 아침이라 다들 회가 확 땡기는 것도 아니라 가볍게 오징어회를 사고, 튀김을 좀 산 후에 목적지인 남애항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남애항 아쿠아갤러리에 도착한 우리 다이버스 하이 멤버들!  다이빙 준비를 하기 시작합니다. 옷을 갈아입고, 장비를 셋팅 하고 노닥거립니다. 셀카도 찍어가며 서로 웃고 떠들고 노는 동안 뜬금포로 서부라님의 셀카력 폭발. 덕분에 셀카 신나게 찍어봤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첫 다이빙!  다들 역시 다이버, 물 속에서 신나게 무중력을 즐겼습니다. 오랜만에 다이빙을 한다는 롱타임쌈판밧님도 이내 완벽하게 중성부력을 맞추고 호버링! 국내외에서 다양한 다이빙 경험을 하신 서부라님께서도 역시우리 동호회의 미녀다이버의 명성답게 물속에서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카페에서 기럭지 담당인 키 170센치에서 뿜어져 나오는 압도적인 라인이 인상적인 킨소님께서도 국내 다이빙은 처음이라 처음에 조금 어리둥절 잼. 하지만 이내 곧 잘 쫒아다닙니다.  킨소님께서는 아직 오픈워터라서 수심 제한을 받았기 때문에 곧 어드밴스 코스를 시작하길 권했습니다.  그리고 즐거운 첫 다이빙 종료!





 물 밖에서 즐겁게 사진 찍고 놀면서 수면휴식. 다이버들은 다이버들이네요 물 밖에서도 너무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다이빙을 한번 마치면 이렇게 수면 휴식을 하면서 몸 속에 쌓인 질소를 배출하는 시간을 가져줘야 합니다. 다이빙이 안전한 스포츠가 될 수 있는 이유는 이런 원리원칙과 100만분의 1의 가능성도 제거 하는 일이죠!



 그리고 다시 두번째 다이빙!
 
 즐겁게 다이빙 시작합니다. 다들 첫 다이빙 보다 훨씬 더 편안하게 한국의 동해바다를 맘껏 즐겨봅니다. 신나보여요! 다들 물 속에서 자유롭게 이런저런 구경을 하고 드디어 오늘의 마지막 다이빙 종료!  깊은 수심을 타서 몸이 조금은 차가워져서 배 위에 올라와서 뜨거운 물을 수트안에 부어서 몸을 녹입니다. 이 순간도 너무 즐겁죠!

 
 두번의 다이빙, 역시 물놀이! 배가 너무 고픕니다. 다들 재빨리 리조트로 돌아와 장비 세척, 정리 한 뒤에 샤워를 하고 곧바로 밥을 먹으로 출동!!!  남애항 인근의 동해 막국수로 갑니다. 막국수와 수육을 즐기로 고고씽!







 배가 너무 고파서 막국수와 수육을 먹었더니 다들 폭풍흡입. 이럴 때 술이 없으면 아쉬우니 가볍게 막걸리 한잔도 곁들여줍니다. 딱 한잔씩만 가볍게 마시고 곧장 농협 하나로 마트로 장을 보러갔습니다. 곧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 이따 밤에 바베큐 파티를 위한 준비이죠! 하나로마트에서 장을 본 뒤, 우리는 숙소로 돌아가 모두 낮잠 한숨을 잤어요, 저녁 바베큐 파티를 위해서!




 다들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어둑어둑한 밤이 됐습니다.  밤은 길고 우리의 체력은 풀!  본격적으로 바베큐 파티를 시작해봅니다. 롱타임쌈판밧님께서 제공하신 맛있는 고기고기고기! 그리고 술 한잔!





 낮에 다이빙 하면서 물 속에서 웃겼던 이야기들. 여행이야기, 다이빙 이야기, 음악 이야기, 사는 이야기 정말 온갖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나누며 맛있는 고기와 술을 먹다보니 너무 즐거웠습니다. 정말 행복합니다.


 음악을 스피커로 틀어놓고 들으며 술 마시다보니 어느덧 술이 모자라요, 술을 조금 더 사서 숙소로 돌아가 한잔 더 해봅니다. 그렇게 밤은 깊어갑니다. 역시 유쾌한 다이버스 하이 회원님들 사랑합니다.



태그 클라우드)
스쿠버다이빙,스킨스쿠버,스쿠버다이빙동호회,스쿠버다이빙교육,스쿠버다이빙자격증,스쿠버다이빙모임,스쿠버다이빙장비,스쿠버다이빙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