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다이빙 여행/다이빙 여행 전 준비하자

[태국 여행정보] 태국 현지 통신사 이용하기! 태국 통신사별로 알아보자.

[태국 여행정보] 태국 현지 통신사 이용하기! 태국 통신사별로 알아보자. 




아이폰이 들어오기 전에는 한국에서 심카드라는 것을 잘 몰랐기 때문에 통신사에 속아서 로밍으로 비싼돈을 날려먹었지만, 이제 많은 이들이 해외에 나갈 때 로밍 보다는 현지 통신사 심카드를 구입해서 저렴하게 이용한다. 태국도 모바일 문화가 발달해있기 때문에 한국처럼 다양한 통신사의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데 오늘 태국 통신사에 대해 알아보고, 각 통신사 차이와 요금 제도 등을 알아보자.





태국에는 크게 총 3개의 메인 통신사가 있다. 한국에 SK, KT, LGT가 있는 것처럼 각 태국 회사들 역시 한국 회사에 대입해 생각해보면 쉽게 개념정리가 된다. AIS , TRUE , DTAC 3회사가 있고 각각 SK, KT ,LGT로 생각하면 된다. 물론 한국도 SK를 티, KT를 올레 등으로 부르는 것 처럼 각 회사에서 미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 AIS는 원투콜, True는 TrueMove, Dtac은 Happy다.  우리나라 회사에 대입시켜서 생각하는 것처럼 포지션이 거의 똑같다. 


무려 소녀시대가 모델!



AIS는 가장 비싼 대신 가장 잘 터진다. 실제로 육지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다이버들의 섬 꼬 따오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춤폰 피나클 사이트에서도 AIS는 터진다. 망망대해 한복판에서 어떻게 그렇게 터질 수 있는지 신기할 따름이다. True는 중간 가격에, 적당히 터진다. 또 데이터가 요금제가 아주 좋아서 사실상 많은 여행자들이 True를 이용한다고 보면 된다.  Dtac은 가장 저렴하지만, 시골로 내려가면 안터지는 곳이 많다. 이렇듯 각자가 목적에 맞게 통신사를 고르면 되는데, 심카드는 방콕 수완나폼 공항에 내리면 각 통신사별로 부스가 있어서 그 곳에서 구매할 수도 있고, 시내에 편의점에서 판매하는데, 특히 대형 쇼핑몰에는 무조건 3개 통신사가 다 입주해 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 곳에서도 구매 할 수 있다.


태국 같은 경우엔 외국인 인구가 많기 때문에 영어로 서비스 받을 수도 있고 큰 쇼핑몰에 있는 통신사 부스에 가면 영문으로 된 요금표라던가 영어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개인적으로 완전히 시골에만 있고, 전화 사용이 많다면 무조건 AIS겠지만 사실상 태국에서 있을 때 전화보다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고 보통 어느정도 도시나 번화가에서 머물게 되기 때문에 사실상 TureMove가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 할 수 있다. 요금제는 우리나라 역시 시시각각 변하듯이 태국도 계속 발맞춰 변화하고 있는데 보통 선불 심카드를 구매하고 난 뒤, 충전(리차지)을 해서 요금을 충전하는데 이후 특정 코드를 입력하면 그 요금제가 적용 되는 방식이다.


요금제는 기간이나 용량을 정해두고 정액제로 쓰는 경우가 많은데 역시 사실상 여행자라면 대부분 기간이나 용량 정액을 사용한다.  디테일한 요금체계는 자주 바뀌기 때문에 따로 설명하지는 않고 요금표만 첨부한다. 대략 이런 체계로 움직인다는 것만 알고 있어도 태국에 가서 버벅이지 않을 것이라 본다.






태국 현지 각 통신사별 요금 충전 및 잔액 확인, 국제전화 등 각종 번호등을 살펴보자

AIS(원투콜)

새 심카드 끼우고 인증 : * 1 2 0 통화 안내에 따라 선택
요금충전 : * 1 2 0 * 충전번호 # 통화
잔액,만료일 조회 : * 1 2 1 # 통화
데이터 남은 용량 조회 : * 1 3 9  # 통화
자기핸드폰번호조회 : * 5 4 5 # 통화
wi-fi아이디와 비번 받기(데이터 신청시) : * 3 8 8 # 통화
국제전화 : 001, 005, 00500, 007, 008, 009
(요금 -
001 : 유선전화 18밧, 휴대전화 18밧
005 : 유선전화 22밧, 휴대전화 22밧
00500 : 유선전화 5밧, 휴대전화 5밧
007 : 유선전화 9밧, 휴대전화 9밧
008 : 유선전화 5밧, 휴대전화 5밧
009 : 유선전화 4밧, 휴대전화 4밧 )


TrueMove
새 심카드 끼우고 인증 : 9302로 걸어서 안내에 따라 선택
요금충전 : * 1 2 3 * 충전번호 # 통화
잔액,만료일 조회 : # 1 2 3 # 통화
데이터 남은 용량 조회 : 9789번으로 b만 찍어서 문자 보내면 됨
자기핸드폰번호조회 : * 8 3 3 # 통화
wi-fi 아이디와 비번 받기(데이터 신청시) :  9789번으로 w만 찍어서 문자 보내면 됨
국제전화 : 006, 00600
(요금 - 006 : 유선전화 3밧, 휴대전화 3밧, 00600 : 유선전화 1밧, 휴대전화 3밧)


Dtac(Happy)
요금충전 : * 1 0 0 * 충전번호 # 통화
잔액,만료일 조회 : * 1 0 1 * 9 # 통화
데이터 남은 용량 조회 : * 1 0 1 * 4 * 9 # 통화
자기핸드폰번호조회 : * 1 0 2 * 9 # 통화
국제전화 : 004 (요금 - 유선전화 4밧, 휴대전화 4밧)



* 한국으로 국제전화는 통신사별 국제전화 번호 - 82 - 0뺀 나머지 번호로 걸면 된다.
예) 트루무브에서 한국의 010-1234-5678로 걸 경우 : 006-82-10-1234-5678

* 위의 국제전화 요금은 태국의 핸드폰으로 한국의 유선전화 또는 휴대전화(핸드폰)로 걸 때의 요금이며 부가세 7%가 별도로 가산 됨


세줄 정리
1. 여행자에게 가장 나은 건 True
2. 와이파이존과 데이터 혜택이 좋다
3. 소녀시대가 모델이다
ㅋㅋㅋㅋㅋ

즐거운 다이빙을 즐기자!

도움주신 분 : 스쿠버동호회 BADASANAI 이경무 대표강사


검색으로 들어오셨다면, 들어오신 김에 블로그 구경 좀 하고 가시라!
유용하셨다면! 아래 하트모양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태그클라우드)
태국여행,태국,태국통신사,태국현지,태국모바일,AIS,TRUE,DTAC,원투콜,트루,해피,태국핸드폰,태국핸드폰요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