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스킨 스쿠버 장비 리뷰

[스쿠버 장비 리뷰] 내 여자친구에게 사주고 싶은 스쿠버 다이빙 장비

[스쿠버 장비 리뷰] 내 여자친구에게 사주고 싶은 스쿠버 다이빙 장비



다른 레포츠 장비들에 비해 칙칙한 스쿠버 다이빙 장비
아무래도 스쿠버의 특성 때문에 디자인보다는 성능에 주안점을 두는 것도 한 몫했지만 양놈들 특유의 칙칙한 센스 덕분에 더욱 칙칙.

이쁜 얼굴도 칙칙하게 만드는 재주!



양놈들에게 맡겨뒀으면 완전 망했을 암울한 상황, 
하지만 일본이 우리곁에 있었다. 
일본특유의 깜찍함,화려함 게다가 장인정신으로 중무장한 일본 스쿠버 장비 브랜드들!




덕분에 스쿠버 다이빙 계도 점점 칼라풀하고 이쁜 디자인의 제품들이 탄생하게 되었다.


일본의 스쿠버 브랜드들이 제조한 장비들이 물론 안정성이 뒤지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   매년5월 동남아 스쿠버다이빙 포인트에 황금연휴를 맞은 일본인 펀다이버들이 오면 정말 엄청나게 화려한 장비들을 구경 할 수 있는데,  자국의 스쿠버장비 메이커들이 만든 화려한 장비들로 무장! 특히 여자 펀다이버들의 화려한 장비 면면을 보고 있으면 너무 이쁘고 귀여워서 눈을 뗄 수가 없다. 그런 의미에서 기획한 이번 포스팅! 



" 내 여자친구에게 사주고 싶은 스쿠버 다이빙 장비 "

여자 스쿠버다이빙 장비 최저가



여자친구가 있다면, 내 여자가 다이버라면, 이런 장비로 쭉 빼입고 물 속에서 인어공주 뺨치는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라고나 할까?!  시작해볼까? 머리에서 발끝까지 한번 내 달려보자! 여자 다이버분들 집중하시라!!!



마스크 : 걸 Gull Sports & 걸 하위 여성전용 브랜드 코코 Coco
 

걸 코코 스쿠버다이빙 마스크



 두말 하면 입 아픈 일본 걸스포츠의 마스크들! 
 특히 마스크라는 장비 특성상 다른 일본장비들이 천대받는데 비해 엄청나게 사랑 받고 있는 제품. 더군다나 오히려 일본제품이라 다른 서양인들 얼굴에 맞게 제작된 마스크에 비해 동양인들이 착용하면 더욱 편한 장점이 있어서 이쁜 디자인과 함께 완전 선호된다.  아마 대한민국 & 일본 양국 다이버들 중 걸스포츠 마스크를 가장 많이 착용하지 않을까? 




레귤레이터 (호흡기) : 싸스 SAS NEO _ RII - M



 칙칙한 호흡기를 이쁘게 만들어준 일본 SAS의 제품
 여자 스쿠버다이버들 호흡기의 대명사 중 하나로, 특히 일본 펀다이버들이 엄청나게 출몰하는 5월 황금연휴 때 수 많은 일본 여자 펀다이버들이 온갖 색상 조합으로 화려하게 다이빙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크기 역시 작아서 여자 다이버들에게 부담없고, 무게도 가볍다. 



- 사진 출처 : 스쿠버다이빙 동호회 BADASANAI DIVE - 



BCD (부력조절기구) : AQUALUNG - PEARL
 



 세계 스킨스쿠버다이빙 점유율 1위의 아쿠아렁의 BCD PEARL을 여자친구에게 사주고 싶을 것 같다.  일단 각 스쿠버 브랜드에서 여성용 라인업이 있긴 한데 대표적으로 스쿠버프로의 BELLA PINK 벨라 핑크도 꽤 이쁜 BCD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펄이 훨씬 이쁘다. 

스쿠버프로 여성라인 벨라핑크


 너무 대놓고 핑크인 벨라핑크보다 은은한 진주빛 처럼 정말 은은한 아름다움을 더하는 펄이 더 이뻐보이며, 실제로 동남아에서 다이빙 할 때, 외국인 여자 강사들이 꽤 많이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을 봐서 더 눈길이 간다.

진주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은은함이 돋보인다





핀 (오리발) :  걸 GULL SPORTS  MEW



 마스크와 핀 하면 걸이 떠오를 정도로 특히 대한민국을 비롯 동아시아권에서는 이 이상의 라인업을 찾아보기 힘들다.  마스크도 상당히 많은 여자다이버들이 걸을 애용하지만 핀만큼 독보적인 수준은 아닐 것이다. 오히려 걸 핀을 안쓰는 여자다이버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고, 동남아 등지 해외에서 활동하는 여자강사들 같은 경우엔 거의 90%이상이 걸 핀을 사용한다고 해도 무방 

 추위가 문제라면 같은 걸 스포츠의 슈퍼 뮤 더블엑스 (조절형)를 사용하면 된다. 개인적으로 흰색을 선물해주고 싶다!

실제 여자강사들 착용샷


일본여자강사의 위용
긴 기럭지에서 뿜어져나오는 걸 뮤 화이트핀 마무리까지!




후드 : 퐁당 PONGDANG 동물모형 후드 2mm

퐁당 고양이 후드


퐁당 토끼 후드

 후드 같은 경우엔 여자다이버들에게 필수가 된 제품이다. 물 속에서 머리카락이 흩날려서 사진을 찍으면 엉망이 되기 때문에 후드를 씀으로써 보온효과와 외모에 큰 도움이 된다. 다양하고 이쁜 후드가 많지만 특히 한국여자펀다이버들에게는 동물 모양의 후드가 인기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다양한 후드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퐁당의 후드가 가격도 저렴하면서 모양도 깔끔해서 추천한다. 




슈트 : 포스엘리먼트 Fourth Element 프로테우스 proteus 5mm wetsuit



 최근 마켓팅 강화로 인해, 고급이란 인식이 강해진 포스엘리먼트
 사실 여성용으로 나온 알록달록한 슈트도 많지만, 신기할 정도로 슈트 만큼은 검은색 계열이 멋지다. 

 따뜻한 열대바다에서는 래쉬가드 + 보드숏을 착용하고 다이빙 하는 경우도 많지만, 추위에 민감한 여성들에게는 5미리 계열이 적당하다.  한국의 여름바다도 충분히 커버하기 때문에 추천한다.




래쉬가드 : 
보드숏 :

 래쉬가드와 보드숏도 추천하려했으나 사실 래쉬가드와 보드숏은 그 쓰임새 때문에 너무나 많은 제품이 있기 때문에 굳이 따로 추천하지는 않기로 했다.  스쿠버다이빙 이외에도 서핑,웨이크보드 등으로 많이 입기 때문에 다른 스쿠버다이빙 장비에 비해 화려한 제품을 많이 고를 수 있다. 


포스팅을 마치며,,,

 여기서 소개한 스쿠버다이빙 장비 외에도 많은 다이빙 장비가 있지만 부츠라던가 악세서리 등은 패스하기로 했다.  성능과 모습에 미치는 영향이 극히 미비하기 때문이다. 

 또한 각 장비 역시 개인적인 취향으로 여자친구가 있다면 한번 사주고 싶다! 라는 의미로 소개를 한 것이고, 이외에도 여성용 라인업이 꽤 있으며 다른 이쁜 장비들도 많다. 

 그저, 이렇게 한번 소개함으로서 많은 여자다이버들에게 또 다른 선택권을 주고 싶었다. 재미삼아 즐겁게 보고 나중에 장비구입 할 때 참고 하시길!  끝으로 스쿠버다이빙 장비 구입관련 꿀팁 하나를 주면서 포스팅을 마친다.



 
 ★ 스쿠버다이빙 장비 구입 꿀팁 ★

 현재 국내 최저가 스쿠버다이빙 장비 쇼핑몰은 PONGDANG.COM 

 그리고 스쿠버다이빙 동호회 BADASANAI에서 동호회 회원에 한해 더 싸게 공동구매로 구할 수 있다. 스쿠버다이빙 동호회 카페에 가면 카테고리 '공동구매'에서 다양한 장비를 만날 수 있다. 직접 가격비교를 꼼꼼히 해보고 구입해보자.


스쿠버다이빙 동호회 바다사나이 다이브는 스킨 스쿠버다이빙의 모든 것 블로그 <다이버스 하이>와 통합되어 2015년 현재 <다이버스 하이>로 변경되었다. 다이버스 하이 멤버 가입하기 www.divershigh.com



 SAS 호흡기 최저가 링크 : BADASANAI 공동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