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수중촬영 & 고프로

[고프로 마스터] 수중/육상을 넘나드는 고프로 100배 활용하기


―――――――
SUPERCOOL
다이버스 하이
―――――――
지구를 100% 즐기는 방법

-








수중촬영 칼럼
【고프로 마스터】
―――――――
수중/육상을 넘나드는 고프로 100배 활용하기
~ 고프로 표면의 물기를 제거하자 ~





수륙양용의 무적 고프로
¨¨¨¨¨¨¨¨
고프로는 기본적으로 방수하우징이 장착이 되어있기 때문에, 수중과 육상을 넘나들면서 재밌는 영상을 촬영하기에 너무나 좋은 기기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더이상 언급하는 것 자체가 시간낭비일 정도다. 하지만 수중과 육상을 넘나들면서 영상을 찍어본 이들이라면 한번쯤 신경쓰이고, 걸리적 거리는 문제가 있었을 것이다. 



물 속에서 사용한 고프로의 물기
¨¨¨¨¨¨¨¨
수중에서 고프로를 사용하고 난 뒤, 곧바로 육상에서 촬영할 때 고프로 렌즈부분 표면에 뭍은 물기가 상당히 사진을 찍을 때 방해가 된다. 매번 손으로 물기를 없애지만 손 역시도 이미 물에 젖은 상태고, 물기가 깔끔하게 제거가 되지 않아서 천을 이용해 닦아 내거나 해야되는데 사실상 다이버들에게 물 속에서 사용하고 올라온 고프로를 곧바로 수면 위에서 찍는 경우에는 방법이 없다. 하지만 뜻이 있는 곳에 길이 있는 법.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래왔듯이.


――――――

표면에 붙은 물기로 인해 사진이 엉망이다.


――――――

물에서 나온 직후 촬영은 늘 물기와의 싸움










고프로 물기를 줄이는 방법
¨¨¨¨¨¨¨¨

고프로표면의 물기를 손쉽게 제거 하는 방법. 바로 자동차 유리창 등에 쓰이는 발수 코팅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마 홈쇼핑이나 다른 광고에서 본 사람들이 많을텐데 즉, 비 오는 날 자동차 표면에 뭍은 물기 때문에 시야에 방해가 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물방울이 쉽게 표면장력을 유지해서 표면에 붙지 못하도록 하는 제품이다. 물기가 또르르르 흘러 내려가버린다.  바로 이 발수코팅제를 고프로 렌즈 앞 부분에 바르는 것이다.  발수코팅제를 표면에 입히면 물기가 쉽게 뭍지 않을 것이라는 간단한 생각에서 시작한 방법

――――――
필리핀 세부에서는 약 250페소





발수코팅제 사용 방법
¨¨¨¨¨¨¨¨
발수코팅제는 손쉽게 어디에서든 구할 수 있다. 마트나 인터넷쇼핑몰 등. 발수코팅제를 이용전에 반드시 사용설명서/ 주의사항을 잘 읽어보고, 각 발수코팅제마다 사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꼭 주의바란다. 일단 내가 이용한 제품은 (필리핀 세부 거주자로서) 세부의 큰 몰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프로 표면에 발수코팅제를 열심히 발라주고, 표면에 고르게 발라준다. 아주 매끄럽게 마치 LCD보호필름을 입힐 때와 마찬가지로 최대한 주의를 하면서 균일하게 발라주고 약 15분 정도 말려준다. 완전히 다 마른 후에 물로 곧바로 테스트 할 수 있는데, 정말 어마어마. 물기가 고프로 표면에 붙어있질 못한다. 







완벽하게 수륙양용으로 돌아온 고프로!
고프로의 즐거움을 100% 즐겨보자.



――――――
모든 사진 & 글은 이경무 다이버스하이 대표강사가 직접 찍고 작성한 글입니다. 사진과 글은 각각의 슈퍼쿨 프로젝트 안에서만 서로 공유 됩니다! 다이버스하이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다이버스하이가 소유합니다. 무단 복제, 변경을 금합니다.



태그클라우드
――――――

고프로마스터,수중촬영,스쿠버다이빙,수중영상,고프로,고프로스튜디오,영상편집,다이빙영상,수중사진,고프로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