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수중촬영 & 고프로

[고프로 마스터] 타임랩스를 더 멋지게, 고폴 (고프로 추천 악세서리)



―――――――
SUPERCOOL
다이버스 하이
―――――――
지구를 100% 즐기는 방법

-

수중촬영 칼럼
【고프로 마스터】
―――――――
타임랩스를 더 멋지게,
고폴 (고프로 추천 악세서리)




타임랩스
¨¨¨¨¨¨¨¨
고프로의 강력한 기능 중 타임랩스가 있다. 타임랩스는 쉽게 말해, 일정한 간격을 두고 사진을 계속 찍어서 한꺼번에 이어 붙여서 영상을 만들었을 때 시간의 흐름을 느끼게 해주는 촬영기법이다. 

다큐멘터리나 드라마/영화 등에서 하늘의 구름이 흘러가는 모습이라던가, 낮에서 밤으로 변하는 그런 장면이 바로 타임랩스 촬영장면이다. 그리고 오늘 바로 그 타임랩스를 더욱 멋지게 만들어주는 악세서리를 하나 추천 할까 한다.


실제 적용
¨¨¨¨¨¨¨¨
긴 말 필요없이 다음 동영상을 보자.
다이버스하이 모알보알 투어 영상이다. 첫 장면이 바로 타임랩스를 이용한 장면이다.




일반 타임랩스와는 또 달리 미세하게 화면이 이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고프로만 가지고서는 찍을 수 없는 장면이다. 바로 지금 소개 할 고폴을 이용한 영상이다.


고폴
¨¨¨¨¨¨¨¨
고폴은 생각보다 엄청 심플하다. 태엽식으로 원하는 시간 만큼 휙휙 돌려준 후 놓기만 하면 조금씩 회전하면서 타임랩스 영상을 찍을 수 있게 해준다. 따로 배터리가 들어가는 것도 아니라, 쉽게 고장날리도 없고, 간단하게 사용 가능하다.




가격도 생각보다 그리 비싸지 않아서, 하나 정도 구비해두고 타임랩스 촬영을 할 때 화면을 이동시키면서 찍고 싶을 때 사용한다면 아마 색다른 화면을 연출 할 수 있지 않을까 한다.


조심스럽게 추천해본다. (실 사용 약 1년이 되어가는데 여전히 괜찮다! )



――――――
written by SUPERCOOL (지구를 100% 즐기고자 하는 다이버)


――――――
모든 사진 & 글은 이경무 다이버스하이 대표강사가 직접 찍고 작성한 글입니다. 사진과 글은 각각의 슈퍼쿨 프로젝트 안에서만 서로 공유 됩니다! 다이버스하이 블로그의 모든 글과 사진은 다이버스하이가 소유합니다. 무단 복제, 변경을 금합니다.



태그클라우드
――――――

수중촬영,스쿠버다이빙,수중영상,고프로,고프로스튜디오,영상편집,다이빙영상,수중사진,고프로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