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다이빙 여행/다이브 리조트 리뷰

[스쿠버다이빙 리조트] 한국의 다이브 리조트 소개


[스쿠버다이빙 리조트] 한국의 다이브 리조트 소개

  이 카테고리 "다이브 리조트 in 한국 " 에서는 앞으로 대한민국의 다이브 리조트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이 곳에서 다뤄지는 포스팅들은 어쩌면 민감할 수 있는 포스팅들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에 앞서 몇가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한국에서 스쿠버다이빙을 한다고 얘기하면 대부분의 첫 질문은 그러합니다.

 " 한국에서요? 어디서요? 한국에서 어디서 다이빙해요? " 라고 묻습니다. 
 " 삼면이 바단데요! " 라고 저는 늘 대답하고요

 어느순간 부터 스쿠버다이빙=해외 라는 인식이 굳혀진 것 같아 조금 아쉽습니다. 
 말로는 삼천리 금수강산이니, 외국에 뒤떨어지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실제로는 모두 해외에 가고 싶어하는 가식적인 마인드.


 그런 것이 조금 아쉽습니다. 

 정말 한국의 바다도 너무나 아름답다는 것을 누구보다 알리고 싶고, 또 그런 바다에서 다이빙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이런 한국의 다이브 리조트들을 이 자리를 빌어 소개하고 싶습니다. 정말 한국의 바다 역시 한국의 바다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가 있습니다. 서양화가 대부분 대접받지만, 때론 여백의 미가 느껴지는 수묵화에서 아름다움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바다는 다양한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비로운 갈대밭을 연상시키는 양양의 '오대산' 포인트



 앞으로 이 카테고리에서 소개할 많은 다이브 리조트들은 단순히 광고느낌을 넘어 다이버스 하이를 찾는 많은 분들께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대한 가감없는 정보를 드리겠으나, 어디까지나 업체측에 민감 할 수 있는 정보는 최대한 지양 할 예정입니다. 

 한국인의 특성상, 최대한 싸게, 원가를 찾아서 노동비용도 주지 않으려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건전하고 아름다운  다이빙 문화 정착을 위해 어느 정도의 정보제한은 할 예정입니다. 부디 성숙한 다이빙 문화 정착을 위해 이 곳을 찾아주시는 예비다이버, 다이버님들께서 이해해주시길 바라며, 업체 분들께서도 부디 넓은 마음으로 때론 단점이나 이유있는 비판을 수용해주시길 바랍니다.

 한국에서 취미로 스쿠버다이빙을 즐기시는 분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스쿠버다이빙을 즐기로 향할 때 참고하시라고 이 정보를 제공합니다. 실제와 다른 정보가 있을 수 있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경된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은 체크가 되는대로 (혹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항상 최신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많은 피드백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업주분들게 미리 양해의 말씀을 올리면, 한국의 리조트들을 최대한 객관적으로 서술 하려고 하나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어디까지나 저 또는 리조트를 이용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이 반영된 주관적인 서술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업주분들께 피해를 드릴려고 올리는 글이 아니고 다이버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려는 목적이오니 부디 넓은 마음으로 헤아려주시길 다시 한번 간곡하게 부탁드리며 이 카테고리를 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