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ver's High/다이버스 하이 소개

Diver's High를 시작하며 ( 스킨 스쿠버 다이버들을 위하여! )

  Diver's High는?

  다이버스 하이는 '스킨 스쿠버 다이빙의 모든 것'이란 거창한 이름을 붙였지만, 한명의 다이버로서 스킨 스쿠버 다이빙을 배우면서 알게 된 즐거움을 세상에 나누고자 만든 블로그이다.




  세상에는 이미 풍부한 경험과 실력을 갖춘 훌륭한 다이버들이 많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보건데 적어도 나는 다른 이들에게 물의 즐거움, 바다의 즐거움을 알리고 싶은 목적이 크다. 원래 세상에 재미난 것들은 함께 나누고 여럿이서 함께 해야 더 즐겁기 때문이다.

 다이버스 하이는 대한민국의 한 다이버가 앞으로 다이빙을 즐기고자 하는 혹은 현재 다이빙을 즐기는 모든 이들에게 작게 나마 도움이 되고자 만든 작은 장소다. 아무쪼록 부족한 글이지만 즐겁게 보시고 응원의 댓글부터, 잘못된 정보에 대한 꾸지람까지 소소한 피드백을 주신다면 아름다운 다이빙 문화를 만들어가는데 작게나마 일조를 하지 않을까 싶다. 


  Diver's High 이름 뜻

 영어권에서 흔히 약에 취해서 느끼는 최고조의 상태, 황홀경을 High라고 일컷기도 하고 실제로 마라톤 선수들이 극도의 피로감 끝에, 극과 극이 통한다고 죽음의 문턱 속에서 황홀경을 느끼는 현상을 Runner's High라고 한다.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면서 런너스 하이와 마찬가지로 황홀경을 접하게 되는데, 특히 심해에서 질소마취가 오면서 몽롱한 상태가 되곤 하는데 이를 두고 '심해의 황홀경'이라는 표현까지 쓸 정도로 스쿠버 다이빙 역시 당신이 전혀 겪어 보지 못한 환상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나는  일본밴드 L'Arc~en~Ciel을 좋아하는데 그들의 노래 중에 Driver's High라는 노래가 있다. 국내에도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유명한 곡인데, 문득 Runner's High와 Driver's High를 떠올리며 나는 스쿠버다이빙을 하면서 느낀 황홀경을 떠올렸다.  생각을 해보니 L'Arc~en~Ciel의 노래 Driver's High를 재미나게 패러디 하는 느낌도 들어서 Diver's High라는 문장을 떠올리게 되었다.  실제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며 내 삶에 그 어느 때보다 황홀경이란 말을 단어 그 이상 느낌으로 받았기 때문에 많은 다이버들은 공감을 하리라 본다.

 내 인생을 바꾸다시피 한 즐거운 스킨 스쿠버 다이빙.

 좀 더 많은 이들에게 바다의 즐거움을 알리고 더 나아가 바다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다면 내가 하고자 하는 이 작은 작업이 작게는 우리나라에 더 크게는 이 아름다운 지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단 생각을 했다.  많은 이들이 바다의 황홀경, 다이빙을 통해 Diver's High를 느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름을 짓게 되었다.

 
 앞으로 Diver's High는?

 다이버스 하이는 앞으로 많은 이들의 다이빙 경험, 정보 더 나아가 좀 더 투명하고 건전한 스쿠버 다이빙 문화를 위해 수 많은 국내외 리조트는 물론 다이버들의 생명을 책임지는 장비까지 스쿠버 다이빙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망라할 생각이다. 아직은 미천하지만 많은 이들의 도움으로 꼭 다이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이 블로그를 시작한다. 부디 이 블로그를 통해 단 한명이라도 스킨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고 그를 통해 바다의 즐거움, 바다의 소중함을 알게 된다면 작은 기쁨일 것이다. 여러분의 작은 성원을 바라는 바이다!


 모 단체의 구호처럼 한번 외쳐보자! 
 스쿠버 다이빙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킬 것이다.
 Change your 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