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쿠버 칼럼 연재/수중촬영 & 고프로

[수중촬영 칼럼] [고프로 마스터] 고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
super cool
다이버스 하이
―――――――
수중촬영 칼럼 - 고프로 마스터
고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펌웨어
고프로는 정말 매력적인 기기다. 고프로에서는 한번씩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준다. 펌웨어에 대해 생소한 분들이 계실텐데, 우리가 스마트폰 앱이나 소프트웨어의 버그를 고치고,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 하듯, 하드웨어 자체에 내장된 시스템도 이따끔씩 업데이트를 해줘야 할 때가 있다. 이때 이를 일반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라고 한다.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하드웨어 업데이트라고 생각하면 된다. 고프로 역시 현재 꾸준히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면서 기능 개선이 이뤄지고 있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기기의 생명을 연장시키고, 기기의 성능,한계를 늘려준다. 따라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준다는 건 그 회사가 정말로 사용자들을 신경써주고 있다는 얘기. 그렇다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알아보자.
 


■ 고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고프로 기기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아무래도 고프로 기기 자체를 컴퓨터와 연결 시키는 방법일 것이다. 이때 반드시 <고프로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어있어야 한다. 혹시 고프로 스튜디오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고프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미리 해두자.

<고프로 스튜디오> 프로그램이 있다면 고프로를 USB로 연결시키는 순간 자동으로 사진을 읽고, 업데이트 확인절차를 거칠 것이다. 


▲ 자동으로 소프트업데이트를 할 것인지 물어본다.




▲ 2016년 5월 현재 03.00.00 버젼 혹시 02.00.00버젼을 사용중이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 버젼이 뜰 것이다.






▲ 이외에도 SD카드를 이용해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이 있지만 제일 확실하고 안전한건 고프로 자체를 컴퓨터와 연결하는 방법 일 것이다.






▲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절차가 뜬다면 컨티뉴를 계속 눌러주자. CONTINUE





▲ 완벽하게 업데이트가 되고 난 뒤, 고프로 카메라에서 업데이트 버젼을 확인 할 수 있다. 고프로를 켜고 끌 때 앞면 작은 액정에서 버젼을 확인 할 수 있다.



■ 최신유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펌웨어는 최신 버젼으로 유지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다. 아무쪼록 고프로에서 제공하는 최신의 소프트웨어와 펌웨어를 유지하며 같은 값을 주고 산 고프로의 성능을 낮춰 쓰지 않도록 하자! 



――――――
written by supercool (지구를 100% 즐기고자 하는 다이버)


――――――
모든 사진 & 글은 supercool MOO가 직접 찍고 작성한 글입니다. 사진과 글은 각각의 슈퍼쿨 프로젝트 안에서만 서로 공유 됩니다!



태그클라우드
――――――
수중촬영,스쿠버다이빙,수중영상,고프로,고프로스튜디오,영상편집,다이빙영상,수중사진,고프로업데이트


#수중촬영 #스쿠버다이빙 #수중영상 #고프로 #고프로스튜디오 #영상편집 #다이빙영상 #수중사진 #고프로업데이트